Unity

메이플 직업 룰렛을 만들어보았다ㅋㅋㅋ (룰렛 알고리즘)

개발자 소신 2019. 12. 16. 10:01
반응형

 

 

안녕하세요 !!!!

 

요즘 메이플에 푹 빠져서 글 쓰는 시간이 많이 부족하네요 ㅠㅠ

메이플스토리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데 편집하고나면 새벽 1시 이래서

글 쓰는건 회사에서 밖에 없네요 ㅋㅋㅋㅋㅋ

 

주말동안 유니티로 직업 선택해주는 걸 만들어보았습니다.

직업 룰렛을 만들었는데 추후 업데이트는 코인샵 관련해서 추가하려구요

 

링크입니다 ^^

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Sosin.maplerullet

메이플 직업 랜덤 룰렛 - Google Play 앱

메이플 직업 대신 선택해드립니다~~ 추후 업데이트 0. 선택한 직업 제외 1. 코인샵 물품 선택, 필요량 계산 ---- 개발자 연락처 : .

play.google.com

 

코인샵 관련해서 이것저것 계산해보고 싶으신분들 있을까봐

일단 구상은 해놨습니다 ㅋㅋㅋ

 

아마 다음 주말에 시간잡고 할 것 같아요

 

여기까진 서론이고 ㅋㅋㅋㅋ

 

만든거 보여드릴게요 ㅋㅋㅋ

(아 너무 조악한데.. 내 디자인실력이 여기서 뽀록나나..)

 

 

 

저렇게 직업이 42개가 다있습니다 ㅋㅋㅋ

추후 새로운 직업 추가할 때 쉽게 하기 위해 배열로 저장해놨어요

 

나중에 자신이 선택한 직업들은 제외할 수 있도록 할 생각입니다.

직업군 별로 나누기도 할 생각이에요.

 

룰렛이 삥글삥글 돌다가 멈추면 

 

뺑글뺑글~~

 

 

 

 

하나의 직업이 뽑힙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제가 생각한 알고리즘은 ㅋㅋㅋ

 

맨처음에 이미 정해져있어요 어떤 직업이 나올지

제가 부여한 직업 번호를 n이라고하면

360 * 3 해서 3바퀴는 무조건 돌고

1 / 42 * 360 * n 만큼 추가로 돌아서 해당 직업의 위치에 멈추게 하는거죠

 

이게 랜덤이라는게 표현하는 방법이 다양해서ㅋㅋㅋㅋ

 

저렇게 얼마나 이동할지를 이미 알고있으면

속도 변화를 주기도 정말 편해요

 

거리 = 속력 x 시간이니까

 

거리는 주어져있으니까

거리가 반 남았을 때 속력을 반으로 줄인다.

거리가 1/4 남았을 때 속력을 1/4로 줄인다.

그 뒤에 멈추게 하는 함수만 넣어주면

룰렛이 빠르게 돌다가 점점 천천히 돌면서 멈추겟죠??

그러면 유저들이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겠죠 뭐가 나올지

 

그러면 이제 여기서 트릭을 또 주는겁니다 ㅋㅋㅋㅋㅋ

원래 정해진 거리에 일정 거리만큼 더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~

빠꾸하는 느낌으로다가 ㅋㅋㅋㅋㅋ

아직은 넣지 않았는데 다음 업데이트 하면서 UI디자인 바꾸면서 추가해볼 생각입니다 ㅋㅋㅋ

(일단 코인샵 구현이 먼저 ㅠㅠ 이제 좀있으면 메이플 이벤트 기간...)

 

결론적으로

다 돌고나면 가운데 직업 이미지와

아이콘이 하단에 뜨게 됩니다 ㅋㅋㅋㅋ

 

만드는 시간은 4시간 정도 걸렸는데 그마저도 리소스 구하고

디자인 만들고 하는게 절반이에요 ㅋㅋㅋㅋㅋㅋ

근데 리소스는 잘 구했는데 디자인 상태가..?

(디자인 정말 어렵습니다.. 저는 미적 감각이 아예 없나봐요..)

 

UI디자인 하시는분들 정말 대단한것 같아요

 

오래간만에 주말동안 수학계산 열심히했네요 ㅋㅋㅋㅋ

라디안이랑 디그리랑 왜이렇게 헷갈리는지 모르겟어요 아직도.. 하 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 

반응형